혼자 공부하는 첫 프로그래밍 with 파이썬

문현일 저 │ 2020-06-20 출간

📌프로그래밍 언어 공부가 처음일 때
📌친절한 코딩 강의와 책을 아직 못 만났을 때
📌비전공자라서 IT 개념 이해가 필요할 때

누구나 혼자 할 수 있습니다!

야심 찬 시작이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돕기 위해서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낯선 용어와 친해져서 책장을 술술 넘기며 이해하는 것, 그래서 완독의 기쁨을 경험하고 다음 단계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게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금 시작하세요.
<혼자 공부하는> 사람들이 ‘때론 혼자, 때론 같이’ 하며 힘이 되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실습예제
★용어노트★
미리보기
정답지💯
동영상 강의
📗도서 구매하기🏃‍♂️

<혼자 공부하는  첫 프로그래밍 with 파이썬> 동영상 강의

# ‘파이썬’ 궁금한 게 있어요!

“첫 프로그래밍 언어로 무엇이 좋을까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쉽지 않습니다. 추가적인 대화가 필요합니다. ‘개발자라면’, ‘비개발자라면’, 그리고 ‘무엇을 하고 싶은지’ 등의 이야기가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파이썬을 추천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발자로서 스타트업에서 웹 서비스 개발을 하고 싶은 경우
•개발자로서 서비스에 활용할 인공지능을 개발하고 싶은 경우
•개발자로서 데이터 수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싶은 경우
•비개발자로서 엑셀 이상의 데이터 분석을 하고 싶은 경우
•비개발자로서 업무 자동화를 위한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은 경우
•비개발자로서 프로그래밍을 접해 보고 싶은 경우

이 중 마지막에 있는 ‘비개발자로서 프로그래밍을 접해 보고 싶은 경우’가 파이썬이 첫 입문언어로 좋다고 알려진 이유라고 생각하는데, 이와 관련하여 더 이야기를 하고 싶다면 필자의 유튜브 채널에 있는 파이썬 강의에 댓글을 남겨 주세요. 이야기를 공유해서 다른 분들도 참고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웹 서비스 개발, 인공지능 개발, 데이터 수집 프로그램 개발, 데이터 분석, 업무 자동화 등을 공부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심심할 때 나름대로 보람 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알고리즘 문제 풀이도 해볼 수 있습니다.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으로 기본이 확실해졌다면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로도 넘어갈 수 있습니다.

파이썬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들보다 공부하는 과정에서 난이도 증가가 매우 부드러운 언어입니다.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는 공부 도중에 “이걸 넘어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드는 벽이 자주 나타나는데, 파이썬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래밍 입문자가 차근차근 프로그래밍 개념을 공부할 때도 좋은 언어인데요. 그래서 파이썬으로 기본 문법을 배운 뒤,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넘어가는 방법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래밍’의 문턱을 낮추고 싶었습니다. 

코드가 가장 간단한 파이썬으로 프로그래밍에 대한 가장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개념을 알려 드립니다. 

이 책을 다 읽을때 쯤 이면, 코드를 어디에 활용할 수 있을지 알게 되고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도 쉽게 시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눈으로 읽을 수 있는 쉬운 코드로 시작해보세요. 

한 걸음 더 나아갈 자신감이 생길거에요. 

 

  •  생활 속 예시로 코딩 보고 → ② 눈코딩으로 익히고 → ③ 손코딩 기초 완성!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것은 쉽습니다. 그러나 목표가 무엇이냐에 따라 프로그래밍은 쉽지 않습니다.

2019년 US News & World Reports에서 선정한 연봉 순위 TOP 100 직업에 1위로 이름을 올린 직업은 소프트웨어 개발자였고, 컴퓨터공학과의 커트라인이 의과대학을 넘은 대학도 있었습니다. 극단적인 예이긴 하지만, 이제 프로그래밍은 많은 사람이 가치 있다고 믿는 영역입니다. 많은 사람이 가치 있다고 믿는 이유는 그것이 갖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프로그래밍은 쉽지 않습니다. 프로그래밍을 공부해 보고 싶고, 프로그래밍으로 무언가를 해보고 싶다면 힘을 내야 합니다. 힘들지만 분명 재미있을 것입니다.

저자에게 질문하기